파인스퀘어 뉴스

(주)파인스퀘어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홍보/고객센터

파인스퀘어 뉴스

> 홈보/고객센터 > 뉴스

3, 4면 개방형 상가 ‘마곡 파인스퀘어 2차, 3차’ 눈길

페이지 정보

작성자 파인스퀘어 댓글 0건 조회 58회 작성일 19-06-27 11:40

본문

작성일 : 2019-06-13 09:00 ㅣ 언론사 : 일간투데이



f4f8d06ac0cff039889b7984ec5919cd_1561603165_4349.jpg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상가 시장에서 개방형 코너 상가의 인기가 뜨겁다. ‘접근성’과 ‘주목도’가 좋아 도보로 인근을 방문하는 사람은 물론, 대로변 차량 이용객을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상가의 접근성과 주목도는 상가 수익 실현에 직결되는 요소로, 상가 투자의 성공을 결정한다고 할 수 있다. 때문에 개방형 상가는 상가 투자자들 사이에 ‘효자 투자처’라는 평을 받는다.
 
마곡지구 내 최적의 입지를 확보한 ‘마곡 파인스퀘어 2차, 3차’ 역시 개방형 상가로 인기가 높다. 대로변에 자리한 3, 4면 개방형 코너 상가로, 마곡지구 내 입주했거나 입주를 예정한 기업체 수요를 비롯해 지역 내 거주하는 수요가 상당해 안정적인 수익 실현이 기대된다. 가까운 거리에는 대규모 오피스텔 단지도 형성돼 있어 주중, 주말 모두 활발한 수요 흡수가 예상된다.

이 상가들은 일주일 내내 직장인 및 주거 수요가 활발한 유입되는 주 7일 상권의 탄생을 예고한다. 마곡지구 내에서도 유동인구가 가장 풍부한 발산역 상권과 직장인 수요가 탄탄한 LG사이언스파크 바로 앞에 자리해있기 때문이다. 마곡지구 내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개발 사업에 따른 프리미엄 확보도 전망된다.

마곡지구 내 노른자 땅에 지하 4층~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으로, 일주일 내내 상권이 활발한 주 7일 상권 형성이 기대된다. 상가가 발산역 중심 상권에 들어서 업무지구와 주거단지, 오피스텔 밀집 지역이 가까운 것도 장점이다. 상가 운영에 최적화된 입지라는 평이 나온다. 주중에는 직장인 수요를, 주말에는 지역 내 거주 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LG사이언스파크 인근 지역의 경우, 업무 특성상 야근이 많은 IT기업이 집중돼있어 야간 유동인구도 많다. 1년 365일 24시간 내내 상권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측되는 이유다.

집객을 극대화시키는 MD구성도 눈길을 끈다. 스크린골프장, 헬스장 등 스포츠시설이 지하에 들어서며, 집객력이 좋은 통신사 대리점, 도소매판매시설, 프렌차이즈 커피, 음식점 등이 1층에 입점할 계획이다. 대형 음식점 및 은행, 증권사 등은 2층과 3층에 자리해 인근 직장인과 가족 단위 외식 고객을 활발히 끌어들일 예정이다. 치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등 의료시설도 4~5층에 자리하게 된다.
 
상가별 장점도 주목할 만하다. 마곡 파인스퀘어 2차는 대로변 사거리 코너 3면 상가로 건립돼 접근성과 가시성이 매우 훌륭하다. 인근 도보 방문객과 차량 방문객 모두가 활발히 유입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접근성이 좋아 고객 편의가 좋고, 가시성이 탁월해 상가 인지도 확보도 유리하다. 대개 대로변 상가가 우수한 접근성을 기반으로 높은 매출 실현이 예상돼 임대료도 높게 책정된다는 점에서 이 상가를 눈여겨보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해당 상가는 발산역 상권에서 직선거리로 250m 떨어진 곳에 들어선다. 발산역 상권에 직접 연결되는 상가로, 두 상권 사이에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발산역 상권은 마곡지구 내에서도 유동인구가 가장 풍부한 상권으로, 대형 음식점들이 모여있어 외식상권으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4면 개방형 상가로 건립되는 파인스퀘어 3차는 LG사이언스파크 출구 바로 앞에 자리해 LG 연구인력 등 대규모 수요를 품고 있다. LG사이언스파크는 17만여㎡ 규모로 조성되는데, 이는 축구장 24개 넓이와 같은 규모다. 현재 11만여㎡ 규모로 20개 연구동이 들어선 상태로, 입주 인력이 1만 7천여명에 달한다. 2020년에는 LG그룹의 전 R&D 인력이 LG사이언스파크에 상주하게 될 예정으로, 본사 입주 인력만 2만 2천여명에 관련 업계 종사자를 더하면 7만여명이 마곡지구에 머물게 된다. 매머드급 수요가 확보될 것으로 예측되면서, 이 상가 역시 상가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주말 가족 단위 방문객이 풍부한 서울식물원이 인접한 곳에 개장해 주말 집객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식물원에 방문하는 사람 중 상당수가 마곡 파인스퀘어 3차로 유입될 것으로 전망된다. 넓은 주차장을 갖춰 높은 고객 만족도가 예상되는 점도 이 두 상가를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요인으로 손꼽힌다.

현재 마곡지구 내에는 LG사이언스파크 이외에도 롯데, 코오롱, S-OIL, 이랜드, 넥센타이어 등 많은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이 입주를 완료했거나 입주를 예정 중이다. 모든 기업이 입주를 완료할 경우, 마곡지구 내에는 150여개 기업, 16만 근로자가 상주할 것으로 추산된다. 수요가 급증하게 되는 것은 물론, 기업 입주에 따른 프리미엄 확보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마곡 파인스퀘어 2차와 마곡 파인스퀘어 3차 홍보관은 발산역 2번 출구,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 395 플레이스H 303호에 마련돼 있다. 사전 예약 후 방문 시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원문 : http://www.d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4399